불 맛으로 볶은 채소와 돼지고기 육수가 어우러진 시원한 짬뽕탕입니다. 푸짐하게 끓여서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대신할 수 있어 연말연시 손님들과 함께할 음식으로 그만이에요.
재료(2인분) 돼지고기 뒷다리살 100g(한 줌 정도), 라면 사리 1개, 오징어 1마리,
칵테일 새우 8마리, 홍합 16개, 양배추 잎 2장, 양파 1/4개, 당근 1/4개, 대파 1/2대, 다시마 1장, 물 4컵, 조선간장 2큰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①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한 후 파칼로 칼집을 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새우와 홍합은 깨끗이 손질해 준비한다. 돼지고기도 5cm 길이로 썰어둔다. ② 양배추와 양파는 도톰하게 채 썰고, 당근은 납작하게 썬다. 대파 뿌리 부분은 육수용으로 굵게 썰고 나머지는 어슷하게 썰어 준비한다. ③ 냄비에 양배추와 양파, 당근을 넣고, 노릇하게 볶아지면 분량의 다시마와 돼지고기, 대파, 물 4컵을 넣고 푹 끓여준다. ④ 채소가 부드럽게 익으면 해물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⑤ 반 정도 익으면 라면과 파 녹색 부분을 넣고 조선간장,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Single’s Tip
돼지고기 육수 대신 불고깃감으로 손질된 뒷다리살로 빠른 시간에 맛을 낼 수 있어요. 라면 사리 대신 생라면을 넣으면 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