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하늘과 새 땅이란

천국의 삶을 살기 위한 마음수련

기독교에서는 예수를 믿는 자는 재림 예수님이 오시면 새 하늘 새 땅에서 영원히 산다고, 불교에서는 미륵이 오면 불국토에서 영원히 산다고 했다. 이 말은 서로가 표현이 다르나 같은 말이다. 이 세상에 사는 인간들은 사바세계에 살고 있고 죄의 세상에 살고 있기에 참세상인 새 하늘 새 땅에 살고 있지를 않는 것이라. 그래서 이 사바세계와 죄의 세상을 다 부수면 진리의 세상이 나오니 그곳이 바로 새 하늘 새 땅인 것이다. 진리인 이 나라에 가서 다시 나 사는 것이 새 하늘과 새 땅에 사는 것이다.

하나님이 창조한 이 세상보다 더 아름답고 완전한 곳은 없으나 인간이 하나님을 등지고 하나의 세상을 자기의 마음의 세상에다 사진을 찍어 세상과 마음의 세상이 겹쳐져 있으니 세상인 줄 사람은 착각하고 사니 사진의 세상이 죄의 세상이고 사바의 세상인 것이다.

자기의 마음세상에 살고 있는 자를 진리인 세상에 다시 나게 하는 것이 구원이고 이것이 새 하늘 새 땅인 것이다. 하나님의 나라는 이 세상이 완전히 다 구원이 되어 있으나 인간이 자기 죄업 속에 살아 이 세상에 가지 못하고 있어 자기의 죄를 회개하는 자만이 이 세상에 갈 수가 있을 것이다.

자기가 이루려고 하는 자들은 못 이룬다. 흔히들 마음수련을 하다가 그 방법을 알아 자기가 이루려고 하는 이도 많고 공부하다가 그만두는 이도 많다. 가짜인 자기와 가짜인 자기의 마음을 닦아서 참의 마음이 되어 그 참의 나라에 다시 나고 거듭나고 부활하는 것이 마음수련회의 공부인 것이다.

자기가 가짜라 이루려고 해도, 이루어도 가짜일 뿐일 것이다. 가짜인 자기 속에서 몇 단계까지는 깨칠 수가 있지만 그 이상은 그 단계 단계마다 자기의 허상세계를 부수는 방법이 다르게 있어 그 방법이 아니고서는 넘어갈 수가 없고, 또 이룸이 마음수련회에 있다면 이룸이 있는 곳에서는 이룰 수가 있지만 가짜인 자기가 이루려고 하는 것은 이룸이 있는 곳을 등진 것이라. 자기가 이루려고 하니 이루어질 리가 만무하다. 다시 말하면 진리를 등지고 진리를 이루려고 하는 것이다. 이룸이란 진리가 되는 것인데 진리가 있는 곳을 등지고 진리를 이룬다는 것은, 그것은 참 아닌 허가 이루려고 하니 결국은 참이 되지 않는다.

이루는 자들을 보면 자기의 깨침에 감사하고 묵묵히 열심히 하는 자들이 이룬다. 못 이루는 자는 자기의 죄업이 두터워 그 틀이 강하여 그것을 부수고 넘어가지 못하고 자기 틀에 매여서이고 그것을 벗어나지 못하고 자기의 틀을 고수하고 있어서이다. 자기가 허이고 허상임 알고 진짜로 회개하는 자만이 이룰 수가 있다.

우 명(禹明) 선생은 마음수련 창시자로서, 시인, 저술가, 강연가입니다. 2002년 인간 내면 성찰과 본성 회복, 화해와 평화에 기여한 공로로 UN-NGO 산하 세계 평화를 위한 국제교육자협회로부터 ‘마하트마 간디 평화상’을 수상했으며 세계 평화 대사로도 활동 중입니다. 저서로 <세상 너머의 세상> <살아서 하늘사람 되는 방법> 등이 있으며 그의 저서 중 <이 세상 살지 말고 영원한 행복의 나라 가서 살자>의 영역본은 세계 최대 인터넷 서점 ‘아마존닷컴’에서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5개 국제도서상 2013 LNBA, NIEA, IBA, IPPY Awards, 2012 eLit Awards에서 영성, 정신, 철학 분야 금메달을 수상하였으며, 최근 <진짜가 되는 곳이 진짜다>의 영역본이 2014 에릭 호퍼 북 어워드에서 ‘몽테뉴 메달’을 수상하는 등 마음과 비움, 깨침에 대한 마음수련 우명 선생의 철학이 전 세계의 관심과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