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경채돼지고기탕면

청경채와 돼지고기, 이 두 가지의 재료만으로도 유명한 맛집이 부럽지 않은 시원하고 구수~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여름철, 이열치열로 무더위를 이겨내세요.

{ 재료 }

소면 70g, 청경채 2개, 마늘 2개, 양파 1/4개, 삶은 돼지고기 50g, 고기 육수(돼지고기 삶은 물) 2컵, 홍고추 1/2개, 조선간장 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만들기 }

① 소면은 끓는 소금물에 삶는다. 삶다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찬물을 약간 붓는다. 면이 다 익으면 충분히 헹궈 전분기를 없애고 물기를 뺀다. ②청경채는 3등분 하고, 마늘은 편 썬다. 양파는 도톰하게 채 썰고, 돼지고기는 얇게 편 썰고 홍고추는 어슷 썬다. ③ 체에 키친타월을 깔고 육수를 부어 불순물을 거른다. ④냄비에 청경채 줄기 부분과 마늘, 양파를 넣고 볶다가 겉면이 노릇해지면 ③을 넣고 끓인다. ⑤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고기, 청경채 잎 부분과 홍고추, 소면을 넣는다. 간장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한소끔 끓으면 그릇에 담아낸다.

 육수에 소면을 넣어 한소끔 끓여야 소면에 맛이 배면서 국물과 잘 어우러집니다.

문인영님은 대학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현재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입니다. 다양한 잡지와 방송매체를 통해서 메뉴 개발과 스타일링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 <싱글만찬> <다이어트 야식> <메뉴 고민 없는 매일 저녁밥>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