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굴 크림수프

 

우유로 끓인 부드러운 수프로, 자양강장에 좋은 굴, 면역력을 높여주는 당근과 시금치가 들어 있어
과음으로 인한 숙취 해소에도 좋은 아침 수프이다. 물을 넣어도 되지만, 다시마 국물을 넣어야 깊은 맛이 난다.

재료 준비(2인분)
굴 1컵, 양파 1/2개, 당근 1/3개, 감자 2개, 시금치 3~4대, 베이컨 3장, 다시마 국물 1.5컵, 우유 1컵, 올리브유·소금·후춧가루 조금씩, 바게트 적량(또는 생략)

만들기
① 굴은 소금을 뿌려 비벼서 서너 차례 물에 헹구어 씻어 물기를 뺀다.
② 양파와 당근, 감자를 작게 썬다. 시금치는 1cm 길이로 썰고, 베이컨은 5cm 너비로 썬다.
③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베이컨을 넣어 볶다가 기름이 배어나오면 양파를 넣고 연한 갈색이 돌도록 중약 불에서 볶고 당근도 넣어 숨이 죽도록 볶는다.
④ ③에 감자를 넣고 다시마 국물을 부어 30분 정도 끓인다. 도중에 거품이 올라오면 걷어낸다.
⑤ ④에 우유를 넣고 한소끔 끓으면 굴을 넣는다. 굴이 익으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 다음 불에서 내리고 바게트를 먹기 좋게 뜯어 넣는다.

 

자료 제공 <우리 가족 면역력 높이는 103가지 레시피>(도서출판 소풍) : 자연요리 전문가인 이양지씨가 펴낸 면역력을 높이는 요리 레시피. 모든 병을 예방해주는 영양소들은 우리가 늘 먹는 식재료에 들어 있다는 요리 철학으로, 맛도 좋고, 칼로리는 낮으면서 발암물질을 해독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http://www.macrobiotics.co.kr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