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검은콩 샐러드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아보카도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고 노화 방지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런 아보카도에, 모발에 윤기를 더하고 여성호르몬 작용을 돕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검정콩까지 더하여 샐러드를 만들어보니, 그야말로 오감 만족 샐러드입니다.

이양지 자연요리연구가

 
재료 준비
검정콩(서리태) 1컵, 아보카도 1개, 크림치즈 100g, 요구르트 드레싱(플레인 요구르트 150g,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2큰술, 꿀 1큰술, 레몬즙 2큰술, 소금 조금)

만들기
① 검정콩은 깨끗이 씻어 하룻밤 물에 불린 후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함께 넣어 끓어오른 뒤로 3분 정도 더 삶는다.
부드럽게 삶아 체에 밭친다.

② 아보카도는 칼날을 길게 돌려 넣어 비틀어 반으로 갈라 씨를 빼고 껍질을 벗긴 다음 1cm 크기의 주사위 꼴로 썬다.
③ 크림치즈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것을 작게 썰고 부드러운 것은 그대로 사용해 검정콩과 버무린다.
요구르트 드레싱 재료를 섞어둔다.

④ 검정콩과 아보카도, 크림치즈를 섞은 것을 요구르트 드레싱에 버무려 낸다.

자료 제공 <우리 가족 면역력 높이는 103가지 레시피> (도서출판 소풍) 자연요리 전문가인 이양지씨가 모든 병을 예방해주는 영양소들은 우리가 늘 먹는 식재료에 들어 있다는 요리 철학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http://www.macrobiotic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