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을 안정시켜줘요, 돼지고기 달래무침

돼지고기를 데쳐 채소와 무치는 요리는 되도록 얇게 저민 고기를 사용합니다.
샤브샤브용으로 얇게 썰어진 것을 구입하거나 즉석에서 냉동 고기를 얇게 썰어달라고 주문합니다.
보통은 삼겹살이 일반적이나 간혹 앞다리 살이나 뒷다리 살도 얇게 썰어줄 때가 있습니다.
달래는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잠이 잘 오게 합니다.

이양지 자연요리 연구가

재료 준비

돼지고기(앞다리 살) 200g, 달래 100g, 홍고추 1/2개, 상추 7장, 김(김밥용) 1장, 무침 장(고춧가루 1.5큰술, 설탕 0.5큰술, 간장 3.5큰술, 생강즙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몬즙 1작은술, 참기름/통깨 조금씩)

만들기

① 돼지고기는 끓는 물에 한 장씩 흩어서 넣어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빼면서 식힌다.
② 달래는 머리가 굵은 것은 반으로 갈라 3~4cm 길이로 썬다.
③ 홍고추는 씨를 빼고 얇게 채를 썰고 상추는 한입 크기로 뜯는다. 김은 잘게 찢는다.
④ 볼에 무침 장 재료를 넣어 섞고 ①,②,③을 전부 넣어 살살 버무려낸다.

자료 제공 <우리 가족 면역력 높이는 103가지 레시피>(도서출판 소풍) : 자연요리 전문가인 이양지씨가 펴낸 면역력을 높이는 요리 레시피. 모든 병을 예방해주는 영양소들은 우리가 늘 먹는 식재료에 들어 있다는 요리 철학으로, 맛도 좋고, 칼로리는 낮으면서 발암물질을 해독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http://www.macrobiotic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