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쑥갓덮밥, 이보다 좋을 순 없다

싱글의 숙명이란, 맘먹고 마트에 가도 파 한 단, 양파 한 망 사기가 망설여진다는 것이다. 그런 어느 날, 딱 두 가지 재료로만 사서 차려 먹고 음식물 쓰레기는 최대한 버리지 않는다면, 그보다 좋을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하나 둘 나만의 요리를 개발해내고 싱글들의 고충을 들어보며 아이디어를 주고받은 결과, 이 땅의 모든 싱글, 1~2인 가족, 자취생, 주말에만 요리를 만들어 먹는 회사원을 위한 레시피를 만들게 되었다.

모든 싱글들이 건강하게, 간단하게, 알뜰하게, 맛있고 균형 잡힌 만찬을 즐겼으면 한다. 문인영

{ 재료 }

돼지고기(불고기용) 100g, 청주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쑥갓 50g, 다시마 육수 1/2컵, 고추장 2/3큰술, 고춧가루 1/3큰술, 조청 1/3큰술, 전분물 1큰술(전분가루 1/2큰술, 물 1/2큰술), 밥 1공기

{ 만들기 }

① 돼지고기는 청주와 다진 마늘로 재운다. 쑥갓은 4cm 길이로 자른다. ② 팬에 고기를 넣고 볶는다. 반 정도 익으면 다시마 육수와 고추장, 고춧가루, 조청을 넣고 끓인다. ③ 고기가 익으면 전분물을 고루 풀어 농도를 조절한다. ④ 밥 위에 쑥갓과 고기를 올려 먹는다.

single’s tip _ 쑥갓의 향이 고기의 잡내를 잡아준다. 전분물을 빼고 조리하면 촉촉한 돼지고기쑥갓덮밥을 맛볼 수 있다.

문인영님은 대학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현재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입니다. 다양한 잡지와 방송매체를 통해서 메뉴 개발과 스타일링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 <싱글만찬> <다이어트 야식>이 있습니다.